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바세린의 효과와 활용법, 바세린 닦는법과 안맞는 피부타입

by 뿌이 2021. 12. 6.
반응형

바세린의 효과와 활용법, 바세린 닦는 법과 안 맞는 피부 타입

바세린은 집집마다 약품상자나 화장대에 하나씩은 있을법한 흔한 물건 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건조한 겨울이 되면 저도 발뒤꿈치에 한 번씩 발라주고 양말을 신고 자면 다음날 까칠까칠했던 발뒤꿈치가 보들보들해집니다. 보습효과가 뛰어나서 몇십 년이 지나도 사용되고 있는 바세린을 제대로 알고 쓰는지 사용법과 피부 타입별 주의사항, 유통기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
바세린의 효과


목차

1. 바세린이란?

2. 바세린의 효과

3. 바세린의 활용법

4. 바세린이 안 맞는 피부 타입

5. 바세린 닦는 법


1. 바세린이란?

바세린의 주성분은 페트롤라툼이라고 합니다. 이는 기름을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정제한 혼합물입니다. 과거의 바세린은 현재 사용되는 보습효과의 화장품이라기 보다는 가벼운 상처를 치료하고 보호하는 약품으로써 사용되었습니다.

 

2. 바세린의 효과

  • 보습효과- 바세린의 대표적인 효과가 보습효과인데요. 그럼 피부의 보습은 무엇일까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것일까요? 많이들 헷갈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세안 후 얼굴이 당기는 것은 세안하면서 수분을 피부에 공급해주었지만 이 수분을 지켜주지 못해서입니다. 이렇듯 바세린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보습막을 형성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보습막은 수분 유지뿐 아니라 외부의 균을 차단하여 상처 치유의 보조적 역할을 합니다.
  • 피부 컨디션이 좋아 보이는 효과-실질적으로 잡티나 잔주름이 나아진다라기 보다는 피부 수분을 오래 붙잡고 있고 피부층에 유분을 유지시켜주어서 피부가 좋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 블랙헤드 제거-바세린의 기름 성분으로 코에 박힌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블랙헤드는 모공의 피지가 산화한 것으로 코부분만 바세린을 문질러주면 블랙헤드를 조금씩 없애질 수 있습니다. 다만 소량만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악세사리의 알레르기 방지- 금속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귀걸이를 하면 진물이 나고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바세린은 귀걸이침에 바르고서 착용하면 알레르기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3. 바세린 활용법

  • 클렌징 오일처럼 사용- 1차적으로 메이크업을 닦아내고 2차 세안을 합니다.
  • 헤어 에센스로 활용- 소량을 손바닥으로 녹여 머리끝 부분에 바르면 헤어 에센스와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 새 신발 뒤꿈치에 사용- 새 신발의 안쪽 발뒤꿈치에 바르면 발과의 마찰을 줄여 물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4. 바세린이 안 맞는 피부 타입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지성피부는 바세린 사용을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본인 고유의 피부가 유분기가 많은데 바세린을 사용하게 되면 바세린의 보습막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지루성 피부염 같은 염증성 피부 질환이 있을 때도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염증 단계가 지나 회복 단계에 있다면 바세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바세린 닦는 법

바세린을 한번이라도 바르셨던 사람이라면 이게 얼마나 미끄덩거리는지 아실겁니다. 바세린은 기름이 주원료이고 보통 2~3일 정도는 효과가 지속될 정도로 강력한 보습효과를 가졌기에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기름종이나 코팅안된 종이로 바세린을 1차로 걷어낸 후 알코올을 뭍혀 닦아내시는게 그나마 빠르게 지워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폼클렌징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바세린은 효과가 강력한 만큼 쉽게 지워지지 않으니 클렌징을 잘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